수상레저 동력 2급 면제 후+ 1급 도전기!!! 3탄(해기사 도전)

2024. 7. 2. 17:08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이제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인가 봅니다.

다시 찾은 시흥조종면허 시험장..

2주전하고 많이 달라 졌드라고요..

계류장에 수상플러팅이 설치을 해서 좀더 안전감이 생기네요..

너무 긴장이 되서 사진 찍는것도 잊어네요..ㅜㅜ

시험 시간전 30분 전에는 도착을 하셔야해요..

응시표나 사전에 문자에는 그런 내용이 없더니...

10분 전에 도착하니 늦어다고....하시면서 얼릉 들어가라고 하네요..

시험이 늦은게 아니고..

다른 시험장도 그렇지만 시험 설명 및 코스 설명을 해주면서 영상을 보여주네요..

시험은 정각 9시에 진행을 합니다..

한명 시험 보는 시간이 약 6분정도..엄청 빨리 끝나요...

 

코스는 어디나 같아요..다만 각도가 조금씩 틀리죠...

전 여기서 면제 2급을 받으면서 연수을 해서 여기로 결정 했습니다..

여기보다 아산이나 한강 면허시험장이 좀더 수월 하다 합니다..

그 이유는 바다영향이 없다보니 시험보는 곳이 장판이라고..운전이 편하다고 하네요..

시흥 면허시험장 각도 에요..

300도 아파트 끝선 / 50도 아파트 단지와 단지사이

70도 아파트 와 다른 아파트 경계 끝나는 부분

180도 대각으로 보이는 철탑 2개 겹침

210도 바로 보이는 섬과섬 사이

230도 섬 바로 옆에 철탑

250도 6개 보이는 철탑 끝

270도 가끔 선박떠있는곳 또는 오이도휴계소 타워

 

이상 이렇게 어느정도 각도 알고 변침 하실때 도움이 됩니다..

어느정도 변침하고 그정도 각도에 가서 나침반 한번 보고 유지 하시면 변침으로 감점은 없습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사행입니다..

https://youtu.be/JQr_drxLqT8

 

사행 영상 보시면 급하게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이 영상은 핸들 조작에 있어 리듬 보시라고 올렸습니다..

어디서 시험을 보시던 같은거라...

오히려 영상에서 기상이 안좋은데도 여유 있게 합니다...

속도는 진짜 최저로만 하시면 됩니다...그게 유리 합니다..

연수 금액은 어디나 비슷합니다..

진짜 한번도 안타보고 하실 생각은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점수 미달은 끝까지 완주도 못 합니다...

한번 떨어진다 생각하고 시험보면서 타봐야지.....

그게 안되요...그냥 중간에 그만~~~~~

적어도 배가 어떻게 움직이는지 느낌을 아셔야 합니다...

실기 비용이 68,000원 감안하면 비용이 더 나올수도 있습니다...

왔다갔다 비용.내 인건비.기타등등....

이날 시험은 총 8명..

오전에 4명 오후에 4명..전날 기상특보발효로 연수 및 운행중지가 떨어져..

비도 잡히고 해서 첨에 50명 가까이 접수 했던 사람들 모두 취소~~

결론은 총 8명 시험을 봤습니다..

전 물때보고 오전을 선택을 했는데..역쉬.....맞았습니다..

그날 오전은 바람도 없고 간조 끝이나 물도 정지라~~그냥 연못이라고 생각 할 정도로 평온했습니다...

운전도 그냥 원하는데로 가고 바람과 파도가 없으니 배도 안밀리고...

감점 먹을게 없어 사행도 편하게 하고 인명구조는 첫번째 실패로 바로 2번째

진행을 했는데...그만....사망....ㅡㅡ

감독관이 익수자 사망이라고 외치더군요..

그리고 접안까지 완주는 했는데 .... 최종결과 다른데서 감점이 없어..

아슬아슬 하게 통과했다고 하네요...점수는 안 알려주네요..

떨어지는 사람만 점수 알려주네요..휴~~

8명 중 3명 합격..오전에 2명 오후에 1명...

실기 신청할시 물때나 날씨보고 오전 오후 잡으세요....

이렇게 한번에 딱 하고 다 붙었습니다...

합격하자마사 강사님(사장)이 오후에 수상안전교육도 신청해서 듣고 가라고 해서 그것도 신청 수료~~~ 이렇게 2급 면제 교육 후 약 일주일(9일) 주말

제외...걸려네요..

2급 면제 하시면서 꼭 1급 도전하세요..그럼 1급으로 딸 수 있습니다...

현재 요트 면제교육 2일차 끝나고 이제 3번만 더 들으면 수상레저 자격증은 다 따는거네요...1급 2급 요트면허...

그리고 7/10 해기사 신청해서 따면 되네요...

요트 면제 교육 받으면서 다시 올리겠습니다..

그럼 모두 홧팅 하시고 원하는 결과 얻으세요...

 

반응형
LIST